포켓스탑이란 무엇인가? - PokemonGo

최근 AR(증강현실)을 배경으로 하는 포켓몬Go(Pokémon GO)가 많은 게이머들의 관심을 끌고 있고, 이미 일본과 북미 등지에서 베타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포켓몬Go에서 나오는 '포케스탑(PokéStop)'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In the new Pokémon Go app, players can use their smart phone to see, battle, and catch the monsters in their world. The app will be released to the public sometime in July.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본 포켓몬Go, AR을 통해 일상의 장소에서 몬스터들을 보고 잡을 수 있습니다. 7월 하순 경 출시 예정이라 합니다.

포케스탑이란 무엇인가?


인그레스(Ingress)를 플레이 해보신 분들이라면 쉽게 이해가 가겠습니다만, 포털(portal)과 같은 존재로 보시면 쉬울 것 같습니다. 유명한 건물, 랜드마크, 공원 등 유명한 장소에서 볼 수 있는 것 같군요. 포케스탑에서 여러분은 몬스터볼, 도구, 몬스터의 알 등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해외의 베타테스터들의 정보에 의하면, 아래와 같은 포케스탑의 특징을 알 수 있습니다.

1. 포케스탑에서 아이템등을 한 번 얻고 나면 5 분 정도 후에 초기화되어 다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포케스탑에서 아이템을 얻게되는 경우 보통 2~3개 정도의 몬스터 볼, 도구, 알 등을 얻는다고 합니다.
3. 트레이너(유저)들이 레벨이 높아지면 더 많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적극적으로 레벨업을 해야 할 것 같네요. ^^


포케스탑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


1. 몬스터 볼
2. 하이퍼 볼
3. 포켓몬 알
4. 슈퍼 볼
5. HP회복 아이템
6. 경험치

포케스탑을 이용하는 법



pokestop-2

포케스탑은 위의 그림과 같이 탭을 하여 확대된 이미지 안에 아이템들을 얻으면 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