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KURA PIGMA Calligrapher Water proof ink 20, 30. 캘리그라피 펜 구매 및 시필기

오랜만에 문구점에 들러 캘리그라피용 펜을 구입했습니다.

보통은 일반적인 문구점에는 캘리그라피 전용펜을 만나기는 쉽기 때문에 대형문구점이나 XX문고 등의 매장을 찾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른 분들도 마찬가지겠지만, 인터넷을 이용하는 편입니다.

사실, 캘리그라피 전용펜을 사려고 간 건 아니었는데 눈에 띈 녀석이 반갑게 맞아주더군요.


SAKURA PIGMA Calligrahpy Water proof ink 20/30


닙은 일반적인 수지(플라스틱)닙인데, 마모에 강해보입니다. 자세히 닙의 끝을 보면 약간 중앙부가 들어가 있는 호의 모양을 하고 있는데, 제조 공정상 어쩔 수 없는 부분인 듯합니다. 필압조절을 잘 하면 닙도 상하지 않고 그어진 선의 가운데가 비는 일도 막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잉크는 Water Proof Ink를 채용했습니다. 말 그대로 물이 묻어도 번지지 않는 안료를 사용했습니다. 진하기가 조금 아쉬운데, 이건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잉크의 농도는 조금 흐린 정도로 비교하자면 컴퓨터용 사인펜보다 약간 진합니다. 따라서 선을 그어 펜을 떼는 부분에 뭉친 잉크의 진하기가 표현이 됩니다. 겹쳐서 쓰게 되면 좀더 진해지는 정도 입니다.

제품의 모델명에 붙어 있는 숫자는 닙의 두께를 의미합니다. 10은 1.0mm, 20은 2.0mm, 30은 3.0mm 입니다.
색상은 Black, Hunter Green, Royal Blue, Purple, Red, Sepia 등 6 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가격은 약 1,700원~1800원 입니다. 사실, Pilot에서 나온 만년필형 캘리그라피 펜(Pilot Parallel Pen)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가격적인 부담 없이, 잉크를 매번 갈아야 하고 청소를 해야 하는 번거러움 없이 쓰기엔 괜찮은 펜이라 생각되네요.

어설픈 실력이지만 시필해 보았습니다.

잉크의 흐름도 적당해 보입니다. 만년필형 캘리그라피펜들은 잉크의 점도, 닙의 상태에 따라 잉크 흐름이 달라져서 엄청 안나오다가 어쩔때는 줄줄 흐르는데, 이 친구는 항상 균일하게 나옵니다. 뭐... 사인펜과 같은 구조니 당연한 것이겠지요.

캘리그라피를 시작하는데 전문 필기구의 구매가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딱 맞는 펜이 될 것 같습니다.